안승남 구리시장, 동파 대비 ‘24시간 비상급수대책 상황실’ 운영
상태바
안승남 구리시장, 동파 대비 ‘24시간 비상급수대책 상황실’ 운영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01.08 17:23
  • 조회수 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계량기 등 동파방지 위해 야간·외출시 수돗물 흘려놔야

[시민의소리디지털팀]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최근 강력한 ‘북극 한파’에 따른 상수관로 누수 복구 및 계량기 동파 등 동절기 급수 관련 시민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한 ‘24시간 비상급수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꽁꽁 한파 똑똑한 행동 요령
꽁꽁 한파 똑똑한 행동 요령

시는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을 위해 검침원들이 계량기 보호통 보온상태를 전수 조사하고 보온조치가 미비한 계량기는 헌 옷이나 스티로폼 등으로 보온조치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시민들이 사전에 안전하게 한파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겨울철에는 계량기통의 보온조치를 해도 동파가 발생 될 가능성이 높아 계량기 동파 예방 및 건축물 내선의 수도관 결빙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시 수돗물을 조금 열어두는 것이 좋으며, 수도계량기 등 동파예방을 위해 가늘게 흘리는 수돗물의 양은 가정용 수도요금으로 환산시 10시간 기준 약 50원 미만이다”라고 밝혔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동절기 수도관 동파 예방을 위해 외출·야간시에는 수돗물을 조금씩 흐르도록 열어둘 것을 부탁드린다”며 “동파사고 대응을 위한 만반의 대비 태세를 구축해 수돗물 공급에 시민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지난 12월 수도계량기 응급복구반을 구성하고 동파신고 접수 시 2시간 이내에 동파 계량기 교체를 완료해 시민불편 최소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그간 동파되는 사고는 20건 발생됐다. 동파신고는 031-550-8549 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