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면접정장 대여서비스 「청년 꿈날개 옷장」운영 재개
상태바
남양주시, 면접정장 대여서비스 「청년 꿈날개 옷장」운영 재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01.07 23:28
  • 조회수 8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취업지원서비스로 청년들의 취업을 응원합니다!

[시민의소리디지털팀]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취업준비생들에 면접정장을 대여해 줌으로써 취업준비 부담을 덜어주는 청년 꿈날개 옷장서비스를 7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년 꿈날개 옷장공유옷장을 통해 자켓, 셔츠, 블라우스, 치마, 바지, 넥타이, 벨트, 구두 등 면접 시 필요한 품목을 대여해주는 서비스로, 지난해 취업준비생을 위한 구직활동 지원책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134일간, 5회까지 무료로 대여 가능하며, 반납택배 무료서비스를 제공해 이용 불편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구직자로, 신청접수는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https://apply.jobaba.net)을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황규삼 일자리복지과장은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취업준비를 하는 데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면접정장 대여 외에도 이력서 사진촬영 등의 대면 서비스와 VR면접교육과 같은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컨설팅, 현직자 직무멘토스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남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일자리카페에서 운영하고 있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http://www/nyj.go.kr) 및 일자리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하거나, 남양주시 일자리복지과(031-590-268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