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상태바
남양주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0.09.02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비대면 레드서클 캠페인’실시

[시민의소리디지털팀] 남양주시(시장 조광한)91일부터 7일까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관리에 관심을 유도하고자자기혈관 숫자알기, 비대면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평소에 오프라인 교육에 참여할 수 없는 젊은 층들의 교육 참여율을 높이고자 지난 1코로나19 시대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라는 주제로 안지현 내과학 박사 라이브 강의 및 실시간 질의응답을 남양주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했다.

라이브 강의 진행 중 시민들은 집에서 좋은 교육을 들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등의 댓글을 달며 비대면 라이브 강의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표했다.

남양주보건소 관계자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비대면 레드서클 캠페인은 시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촉구하고 올바른 관리 방법을 알리는 데 목적이 있다.”, “심뇌혈관질환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브 강좌를 시청하지 못한 시민은 녹화된 건강강좌 동영상을 남양주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유튜브 채널을 통해 레드서클 캠페인 기간(91~7) 동안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