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맞춤형 취업 지원교육
상태바
구리시,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맞춤형 취업 지원교육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0.08.0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 ‘종이접기 자격증 취득 과정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팀]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은)는 상대적으로 언어 장벽이 낮은 결혼이주여성을 위해 종이접기 자격증 취득 과정을 개설하여 자기계발 및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7명을 모집 후 종이접기 자격증 취득 과정 28회기 중 1회기를 3일 진행했다.

종이접기 자격증 취득과정은 한국종이접기협회 경기구리지회와 함께 진행하며, 맞춤형 취업지원을 통해 결혼이주여성의 역량강화를 통해 자부심을 높이고 당당하게 한국사회에 전문인으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 과정은 결혼이주여성이 스스로 코로나19 관련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종이접기 교육 24회기, 북아트 교육 4회기 총 28회기 진행하고, 교육수료 시 종이접기 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구리시 일자리센터와 연계하여 취업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면접, 이력서 작성법, 워크넷 등록 등)을 습득하기 위해 취업 소양교육 진행하여 결혼이주여성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 일자리를 찾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윤성은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이주여성들이 공동체를 이해하고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과 행복한 가정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돕는 등 더불어 함께하는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를 만들어가는 디딤돌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 관련 문의 및 접수는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사업4팀 (☎070-7776-2981)으로 연락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사진설명 / 2020년 결혼이민자 종이접기 자격증 취득과정 모습
사진설명 / 2020년 결혼이민자 종이접기 자격증 취득과정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