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빠른 복귀를 호소 드립니다
상태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빠른 복귀를 호소 드립니다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4.03.19 21:00
  • 조회수 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의들과 학생들이 병원과 학교로 복귀하여 환자와 그 가족들의 고통을 덜어주기를 간곡히 호소 드립니다.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존경하는 국민. 남양주 시민 여러분,

저는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남양주시() 국민의 힘 후보 조광한 입니다.

image01
국민의 힘 경기 남양주시 (병) 조광한 후보 

 

최근 정부와 의료계 간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권을 지키기 위해 의사 인력 확대 정책을 추진하고 있지만, 의료계는 이에 대해 비판으로 일관하며 맞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장 큰 피해를 보는 것은 환자와 그 가족들입니다.

 

의사들이 병원을 떠나 거리로 나와 시위를 벌이는 동안, 환자들은 의사를 기다리며 고통 받고 있습니다. 의사들이 환자를 두고 진료 위치를 이탈하는 것은 '선생(先生)'이라 존중받는 자로서의 책임과 윤리를 배반하는 모습입니다. 의료인들은 병마와의 싸움으로 힘겨워하는 환자들의 마음이 두 번 멍들지 않도록 하루라도 빨리 환자 곁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의과대학 교수들이 환자곁을 떠나지 않고 대화와 협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전공의들과 학생들이 병원과 학교로 복귀하여 환자와 그 가족들의 고통을 덜어주기를 간곡히 호소 드립니다. 어떠한 경우라도 국민 생명을 두고 협상을 해서는 안 됩니다.

 

저는 시장 재직 시절부터 대형병원을 유치하려는 꿈을 꾸어왔습니다. 인구 100만을 바라보는 대도시로 성장했음에도 여전히 시민의 의료 수요를 충분히 감당할 만한 대형병원이 부족합니다. 이런 상황에 의사를 간절하게 필요로 하는 환자를 두고 의료공백 사태가 길어지고 의과대학 교수들까지 25일 비대위에 사표를 제출하는 상황이 너무나 안타깝기만 합니다.

 

저는 우리 남양주 시민 여러분이 긴급 응급 시 신속하게 대처 할 수 있는 병원시설 확충 실현을 통해 다른 도시의 병원시설을 이용하지 않고도 제때 진료 받을 수 있는 중대형 급 의료기관을 우리 시에 유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시민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