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와부읍, 팔당2리 예봉산 산신제 개최
상태바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2리 예봉산 산신제 개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4.03.18 23:01
  • 조회수 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봉산의 산신 제례를 통해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지역 주민의 안녕과 평화를
기원하기 위해 매년 봄· 가을 2회 열리고 있다.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2리 마을회(이장 오수국, 노인회장 김성수)는 지난 15일 와부읍 팔당리 예봉산 산신각에서 산신제를 개최했다.

산신제를 지내는 모습(중앙 김길원 와부읍장)
 팔당2리 예봉산 산신제 개최  산신제를 지내는 모습(중앙 김길원 와부읍장)

 

와부읍 팔당2리 예봉산 산신제는 대표 지역 자원인 예봉산의 산신 제례를 통해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지역 주민의 안녕과 평화를 기원하기 위해 매년 봄· 가을 2회 열리고 있다.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2리 예봉산 산신제 개최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2리 예봉산 산신제 개최

 

행사를 주관한 팔당2리 오수국 이장은 이번 산신제가 지역 주민이 다시 한번 하나가 되는 소중한 기회가 된 것 같다라며 행사에 참여한 지역 주민과 와부읍에 감사드리며 매해 더 발전할 수 있는 산신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와부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재 위원장(전 팔당2리 이장)지난 2017년 산신각을 새롭게 단장함에 이어 다시 한번 산신제 참여하게 되어 뜻깊고, 팔당2리 주민이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으로서 팔당2리 발전에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길원 와부읍장은 지역의 전통 민속 문화유산인 예봉산 산신제가 사라지지 않도록 꾸준히 이어오신 팔당2리 마을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와부읍의 안녕과 풍요를 위해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예봉산은 와부읍과 조안면에 걸쳐있는 고도 678m의 산으로 한강을 옆에 두어 천혜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산이며, 등산 시 팔당역 출구에서 팔당2리 마을회관을 지나면 등산로에 진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