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슈퍼성장 이끄는 6급 승진공직자 교육 실시!
상태바
남양주시, 슈퍼성장 이끄는 6급 승진공직자 교육 실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4.03.08 22:15
  • 조회수 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을 위한 진심 소통·적극 행정을 이끌 중간관리자 역할 강화 -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6급 승진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246급 승진 공직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슈퍼성장 이끄는 6급 승진 공직자 교육 실시
남양주시, 슈퍼성장 이끄는 6급 승진 공직자 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최근 1년 이내 승진한 6급 공직자 44명을 대상으로 운영됐으며, 중간관리자팀장의 자세와 역할을 이해하고, 리더십을 발휘해 팀 성과를 창출하는 데 초점을 뒀다.

 

특히, 시는 디지털 기술이 가속화되고 다양한 가치관이 공존하는 가운데 중간관리자가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다산 정약용 선생의 애민 정신을 바탕으로 한 진심 소통으로 스마트한 조정자(Coordinator)가 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하는 데 힘을 실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홍지선 부시장은 팀장의 역할을 어떻게 수행하느냐에 따라 팀과 부서의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다라며 상대방의 입장을 헤아리고, 갈등을 조율한다면 팀원뿐 아니라 타 부서와의 협업도 잘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팀장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어,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에 입문하면서 가졌던 초심을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교육에 참석한 한 공직자는 함께 일하고 싶은 중간관리자의 소통법과 업무 피드백 스킬을 통해 세대 간 문화 차이를 인식하고 업무를 효과적으로 조율하는 등 슈퍼 성장을 이끄는 팀 리더로서 고민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시는 진정한 마음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함께 만드는 시정이라는 비전 철학을 지속적으로 전파하고, ‘메가시티를 대비한 직원 전문성 강화실용과 소통 중심의 목민관형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