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소방서, 평시 훈련을 통한 출동 준비 태세 확립
상태바
남양주소방서, 평시 훈련을 통한 출동 준비 태세 확립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4.03.07 16:42
  • 조회수 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 상황별 소방전술훈련 및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남양주소방서(서장 조창근)는 다가오는 봄철을 맞이하여 특수장비조작 능력 강화등  출동준비 태세를 점검하고 평시 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수 장비 조작 능력 강화 등 출동 준비 테세점검
특수 장비 조작 능력 강화 등 출동 준비 테세점검

 

남양주시는 광활한 면적에 도시와 농촌이 공존하는 도·농복합지역으로 공동주택 화재 및 공장 화재가 주로 발생하며 그 밖에 산불 및 들불 등 다양한 종류의 화재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다.

남양주소방서 관내에서 발생한 주요 화재로 인명 및 재산피해 발생

 

올해 들어 현재까지 남양주소방서 관내에서 발생한 주요 화재를 보면 123일 오남읍 아파트 화재 126일 금남리 창고 화재 25일 진접읍 연평리 창고 화재 214일 수동면 외방리 창고 화재와 더불어 최근 36일 별내면 청학리 아파트 화재까지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하였다고 밝혔다.

 

이에 남양주소방서는 각 지역별 119안전센터(9개소)119지역대(2개소)에서 여러 상황별 소방전술훈련 및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 중이며, 특히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장비조작훈련을 통하여 출동 준비 태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창근 서장은 남양주소방서는 봄철을 맞이하여 각종 화재·재난 등 사고 발생 시 신속한 출동과 모든 상황에 원활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남양주시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대비 및 대응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