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4 경기이룸학교 남양주캠퍼스 운영자 공모설명회 개최
상태바
[학교소식]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4 경기이룸학교 남양주캠퍼스 운영자 공모설명회 개최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4.03.06 08:50
  • 조회수 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이룸학교 남양주캠퍼스 공모설명회[3. 6.(수) 16:00~]

◦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경기이룸학교 남양주캠퍼스 운영자 공모설명회 개최[2024. 3. 6.(수) 16:00]
◦ 경기이룸학교 운영에 깊은 열정과 진취적인 비전이 있는 지역 마을 활동가 및 기관의 참여 기대 
◦ 서은경 교육장“경기이룸학교를 통해 학교와 지자체 그리고 마을과 함께 우리 아이들의 행복을 책임지는 미래교육 설계 예정”
◦ 경기이룸학교는 2024년부터 경기공유학교(지역맞춤형 프로그램, 경기이룸학교, 경기이룸대학)로 확대 통합 운영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3월 6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 2024 경기이룸학교 남양주캠퍼스 운영자 공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하는 이번 운영자 공모설명회는 ▲공모신청 방법 ▲심사·선정 기준 ▲사업계획서 작성 및 회계 처리기준 ▲질의응답(Q&A) 순으로 진행된다.

 경기이룸학교는 학생이 희망하는 주제를 학교 밖 자원과 연결하여 학생의 자율적 도전과 주도적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 밖 프로그램으로 2024년 3월 13일까지 운영자를 모집하고 있다. 

 운영자 신청은 경기이룸학교 홈페이지(village.goe.go.kr)에서 가능하며,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개인, 대학, 비영리단체(법인),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소속 기관이고, 운영 시간에 따라 기초단계, 전문(심화)단계로 나눠서 신청할 수 있다.

 운영자는 기초/전문(심화)단계와 관계없이 1교만 신청 가능하고,  1교(경기이룸학교)당 기초단계는 15,000천원이하, 전문(심화)단계는 25,000천원 이하로 예산이 지원된다. 

 한편,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2024년 함께 성장하며 미래를 열어가는 행복교육 구리남양주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지역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남양주 지역사회 교육자원의 적극적 개방과 공유를 위한 지역교육협력 플랫폼 구축하고 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서은경 교육장은“경기이룸학교를 통해 지역과 학교 그리고 지자체와 함께 우리 아이들의 행복을 책임지는 미래교육을 설계하여 청소년들이 행복한 남양주시를 만들어 가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이룸학교는 2024년부터 학생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맞춤 교육 실현을 위해 경기공유학교(지역맞춤형 프로그램, 경기이룸학교, 경기이룸대학)로 확대 통합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