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교문중, ‘따뜻한 등교맞이 행사’ 진행
상태바
[학교소식] 교문중, ‘따뜻한 등교맞이 행사’ 진행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3.12.07 17:53
  • 조회수 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자율동아리 ‘슬기로운 교문생활’ 중심으로 활동 진행

◦ 학생 주도의 계획 수립과 실천으로 학생 자치 실현 
◦ 배움을 실천함으로써 학생 스스로 발전시키는 기회 마련
◦ 학생들 간의 격려와 칭찬 활동으로 평화로운 학교 풍토 조성

교문중, ‘따뜻한 등교맞이 행사’ 진행 .학생 자율동아리 ‘슬기로운 교문생활’ 중심으로 활동 진[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문중, ‘따뜻한 등교맞이 행사’ 진행 .학생 자율동아리 ‘슬기로운 교문생활’ 중심으로 활동 진[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문중학교(교장 이명자)에서는 12월 5일 부터 3일 동안 따뜻한 등교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추운 날씨에 등교하는 친구들의 손을 녹여주며, 한 해 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한 친구들에게 격려와 칭찬을 주기 위해 학생 자율동아리 ‘슬기로운 교문생활’이 주관했다.

행사는 학교 중앙현관 입구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학생들은 등교 시간에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만든 따뜻한 어묵탕을 맛보며 추운 날 훈훈하고 따뜻한 등교의 시간을 만들어 주었다.  

활동을 계획하고 준비한 동아리 학생들은 날씨도 춥고 준비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한 작은 행사로 친구들이 즐거워하고 격려받는 모습에 뿌듯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어묵탕을 받은 학생들은 “지금껏 먹어본 어묵탕 중에 가장 맛있는 어묵탕이었다. 학교에서 소중한 경험과 추억을 선물 받은 것 같아 너무 좋다”고 전했다.

교문중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활동을 개최하며, 지속적으로 교육의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