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서울삼육중, 2023 시민을 위한 사랑 나눔 음악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학교소식] 서울삼육중, 2023 시민을 위한 사랑 나눔 음악회 성황리 개최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3.11.03 10:35
  • 조회수 2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와 국제사회 사랑 나눔 활동, 시민들의 공감을 얻어

◦ 2023 시민을 위한 사랑 나눔 음악회 공연
 ◦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예술로 행복한 사회성 회복 사업과 예술공감터 지원 사업]을 통한 학생들의 예술감수성 함양

서울삼육중, 2023 시민을 위한 사랑 나눔 음악회 성황리 개최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서울삼육중, 2023 시민을 위한 사랑 나눔 음악회 성황리 개최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서울삼육중학교(교장 김종섭)는 11월 1일 수요일 오후 7시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2023 시민을 위한 사랑 나눔 음악회를 열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은 그동안 서울삼육중학교가 지역사회와 국제사회를 위해서 진행했던 사랑 나눔 활동을 홍보하고 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힘써온 그간의 과정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행사 자리였다.

특별히 이번 공연을 위한 국내외에 널리 알려진 테너 강요셉 교수를 비롯하여 피아니스트 김수진 교수, 전혜원 교수가 순서에 참여하였고 육군사관학교 군악대 홍종대 중령과 대원들이 학생들과 함께 연주하여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한편 사회를 맡은 KBS 유지철 아나운서는 현재 뉴스를 진행하고 있는 와중에도 참석하여 음악회 순서를 매끄럽게 진행하여 관객들이 공연을 감상하는데 감동을 더해주었다.

공연에는 학교법인 삼육학원 재단의 관계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 관계자, 시청 및 구리시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구리시민 590여 명이 방문하여 관중석을 가득 채웠다.

순서는 ‘하늘빛 학생 오케스트라(지휘 명하영)’가 2곡을 연주하였고 ‘함초롱 학생 합창단(지휘 김사름)’의 순서와 김수진 교수·전혜원 교수의 인상적인 피아노 2곡이 연주되었다. 이어진 순서에서 테너 강요셉 교수의 감동적인 무대가 이어졌으며 육군사관학교 군악대(지휘 홍종대 중령)의 2곡의 힘찬 연주가 있었다.

모든 교직원과 학생, 지역민이 함께 참여한 ‘거룩한 성’합창 순서에는 음악의 웅장함뿐만 아니라 관객들의 호응이 최고조에 달하는 모습을 보여 음악회에서 가장 큰 감동을 주었다.

음악회를 마치며 서울삼육중학교 교장 김종섭은 순서에 “참여한 출연진과 참석해 주신 내외빈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무대 연출에 도움을 준 ‘지엠컴’ 이경선 상무(학부모)의 도움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음악은 마음속에 흐르는 강물이며 음악을 통해 참석한 모든 분들이 행복한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