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동구중, ‘디지털창의역량 실천학교’ 수업 나눔 및 ‘고교학점제 이해 및 고등학교 선택’ 관련 학부모 연수 실시
상태바
[학교소식]동구중, ‘디지털창의역량 실천학교’ 수업 나눔 및 ‘고교학점제 이해 및 고등학교 선택’ 관련 학부모 연수 실시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3.11.03 10:32
  • 조회수 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 참여형 수업 및 에듀테크 활용 수업으로 미래 교육 역량 강화
◦ 고교학점제의 이해와 올바른 고등학교 선택 전략 학부모 연수 실시로 변화하는 입시 제도와 고교학점제를 이해하고 고등학교 선택을 위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장을 마련
동구중, ‘디지털창의역량 실천학교’ 수업 나눔 및 ‘고교학점제 이해 및 고등학교 선택’ 관련 학부모 연수 실시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동구중, ‘디지털창의역량 실천학교’ 수업 나눔 및 ‘고교학점제 이해 및 고등학교 선택’ 관련 학부모 연수 실시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동구중학교(교장 이승희)는 디지털 창의역량 강화 관련 공개수업 실시 및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의 이해·고등학교 선택 연수를 실시했다.

10월 30일, 동구중 교사 및 구리·남양주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공개수업에서는 학생 참여형 수업 및 크롬북과 스마트 기기 등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에듀테크 수업을 실시해 학생들의 디지털창의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수업 나눔의 날에 참석한 학부모 70여 명은 교실 수업을 참관하였으며, 자녀의 학교 생활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의 학교 활동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교사·학부모가 소통을 하는 장이 되었다. 

수업 참관에 참석한 1학년의 한 학부모는 “디지털 도구를 활용하여 모두가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모둠원과 소통하는 모습에서 달라진 교육의 모습을 느끼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수업 나눔에 참가한 교사들은 해당 교과 수업을 참관하고 수업 나눔 협의회를 실시하여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과 미래사회에서 필요한 학생의 역량에 관해 고민하고 다양한 수업 방법을 공유하는 계기가 되었다.

같은 날 저녁 6시 30분부터는 ‘고교학점제의 이해와 올바른 고등학교 선택 전략'이라는 주제로 안준범 교사(광주중앙고등학교 진로융합교육부장)을 초빙하여 학부모 대상 연수를 실시했다. 

학부모, 교사 등 1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도 및 중학교 3학년에 해당하는 현행 입시와 중학교 1, 2학년에 해당하는 2028학년도 입시를 이해하기 쉽게 비교하며 학생들의 고등학교 선택을 위한 도움 자료를 안내하여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진로의 중요성과 방향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동구중 교사는 “학부모님들이 복잡한 입시를 이해하기 쉽게 학교 현장의 사례를 들어 쉽고 흥미롭게 안내한 연수였으며,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통해서 학업뿐만 아니라 진로를 능동적으로 탐색하고 준비하는 것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었다”고 전했다. 

동구중 이승희 교장은 “앞으로도 본교에서는 다양한 입시관련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 모두에게 개별화된 맞춤형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며 밝고 명량하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전인적 인간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고자 한다”고 말했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