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주 경기도의원, 구리고등학교 교육환경개선 공사 “30억 필요”
상태바
이은주 경기도의원, 구리고등학교 교육환경개선 공사 “30억 필요”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3.07.20 23:13
  • 조회수 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확보된 약 15억원 예산 투입해 교육환경개선 사업 진행 중
○ 추가 필요 예산 약 15억원 요청 및 확보 위한 지속적 관심ㆍ노력 약속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은주 의원(국민의힘, 구리2)20일 구리시 수택동에 위치한 구리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여름방학을 활용해서 추진 중인 교육환경개선 공사 현장과 노후화된 시설들을 둘러보고, 학교 관계자들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한 후 학교 환경개선에 필요한 추가 예산 내역과 예산 확보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구리고방문-이은주
구리고방문 - (경기도의원 이은주)

 

이날 학교 공사 현장 방문에는 이은주 의원과 구리교육지원센터 전태근 시설지원팀장을 비롯해 구리고등학교 심한수 교장, 엄홍식 행정실장 공사 관계자들이 동행하여 학교 공사 현장을 함께 둘러보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공유했다.

구리고방문 - 경기도의원 이은주
구리고방문 - 경기도의원 이은주

 

현재 구리고등학교는 여름방학을 맞아 약 15억원의 확보된 예산을 투입하여 본관동 화장실 개선(57), 시청각실 환경개선(17), 노후 승강기 교체(1), 외부 바닥 포장 개선(6), 과학실 전열설비 개선(6) 사업 등의 교육환경개선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구리고방문 - 경기도의원 이은주
구리고방문 - 경기도의원 이은주

 

이은주 의원은 환경개선공사 중인 시설들을 돌아본 후 간담회를 갖고 “20237월 구리교육지원센터 개소와 발맞춰 노후화된 구리고등학교의 교육환경을 학교 공동체가 원하는 사용자 맞춤의 교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

 

  "또한향후 추진 예정인 석면 교체 사업(55), LED조명기구 교체(2), 친환경 운동장 조성 사업(68) 등 약 15억여원의 필요한 예산도 추가로 요청한 후 교육청과 협력해서 원활히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공사관계자들에게는학생들과 선생님들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책임시공을 해달라.”등의 당부를 하며 이날 방문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