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누리노인복지관, 제6회 행복누리학교 졸업장 및 입학 허가서 수여식 개최
상태바
해피누리노인복지관, 제6회 행복누리학교 졸업장 및 입학 허가서 수여식 개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3.03.09 23:52
  • 조회수 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누리학교는 초등반 어르신 9명이 졸업하고, 초등반 9명, 중등반 10명, 총 16명의 어르신들이 새로 입학했다.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남양주시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해피누리노인복지관(관장 이상호)96회 행복누리학교 졸업장 및 입학 허가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해피누리노인복지관, 제6회 행복누리학교 졸업장 및 입학 허가서 수여식 개최
해피누리노인복지관, 제6회 행복누리학교 졸업장 및 입학 허가서 수여식 개최

올해 행복누리학교는 초등반 어르신 9명이 졸업하고, 초등반 9, 중등반 10, 16명의 어르신들이 새로 입학했다.

해피누리노인복지관, 제6회 행복누리학교 졸업장 및 입학 허가서 수여식 개최(사진2_졸업생 표창 수여 기념사진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의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장 등 내빈과 행복누리학교 성인문해반 등 복지관 이용 어르신 약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3부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복지관 고고장구반 공연으로 시작해 졸업장 및 입학 허가서 수여식에 이어 바리톤 곽상훈과 가수 전미경의 축하 공연 등 신춘 음악회로 마무리됐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지역 사회의 노인 복지를 위해 힘써 주시는 해피누리노인복지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졸업장을 받으신 8명의 어르신들께 영광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한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여가·문화·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복지관 공간이 협소하다는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어 경기도의회와의 소통을 통해 20억 원가량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해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복지관을 증축하고, 이용인들의 안전을 위해 인공 암벽의 보수·보강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약속했다.

 

한편, 해피누리노인복지관은 무학 및 저학력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학력 인증 프로그램 행복누리학교를 운영하며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입학 관련 상담은 해피누리노인복지관(031-590-3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