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은 바르게! 발은 빠르게!’ 남양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바로처리 서비스 시동
상태바
‘행동은 바르게! 발은 빠르게!’ 남양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바로처리 서비스 시동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3.02.01 21:39
  • 조회수 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시장’과 ‘슈퍼성장’이라는 키워드를 중점으로 시민의 불편을 줄이고 행복 지수를 높이고자 하는 시정 목표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달 27일 신속·정확한 비법정 도로 민원 처리와 부서 간 유기적인 협업 체계 구축을 위해 본청 바로처리팀과 관내 16개 읍··동 담당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남양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바로처리 서비스 시동
남양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바로처리 서비스 시동

바로처리팀은 주광덕 시장이 취임 초기부터 강조하고 있는 시민시장슈퍼성장이라는 키워드를 중점으로 시민의 불편을 줄이고 행복 지수를 높이고자 하는 시정 목표 아래 지난 1월 신설됐으며, 맞춤형 민원 서비스의 일환으로 비법정 도로 내 유지·보수 업무를 전담한다.

 

바로처리팀이 신설됨으로써 기존 비법정 도로의 유지·보수를 담당하던 행정복지센터와 읍··동은 평상시 생활 불편 민원 처리를 위한 단가 계약을 체결해 긴급 보수 이외의 비법정 도로 민원을 전담하며, 바로처리팀은 비법정 도로의 긴급 보수 및 복구를 전담하게 된다.

 

시는 본청과 읍··동의 ‘ONE+ONE’ 협업 시스템을 구축해 더욱 촘촘하고 신속한 민원 처리를 통해 시민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며, 시 전체의 비법정 도로 민원 사례를 분석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수해 및 국지성 호우 등으로 예상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선제적 민원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바로처리팀은 2월부터 한 달간의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3월부터 정상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