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감사사례 연수를 통한 업무 개선방안 협의 개최
상태바
[학교소식]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감사사례 연수를 통한 업무 개선방안 협의 개최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2.12.24 09:09
  • 조회수 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과 참여 활성화로 열린 감사환경 조성

12월 23일, 2022년도 학교종합감사 사례 연수 개최
관내 연수 신청 76교 일반행정 6개 분야 감사사례 연수
감사 운영결과 분석 및 환류를 통한 감사사례집 발전방안 컨설팅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상익)은 12월 23일 금요일 ‘2022년도 학교 종합감사 사례를 통한 업무 개선방안 협의회’를 실시한다.

지난 12월 16일을 포함하여 총 2회 진행하는 협의회는 2022년도 학교 종합감사 사례를 상호 공유‧활용함으로써 학교 행정업무 개선 및 발전 방향을 협의하고자 마련되었다.

협의회에 참석한 관내 학교 행정실장 및 담당자 76명을 대상으로 복무관리, 계약분야 등 일반행정 감사 지적사례 안내와 동시에 행정업무 개선 컨설팅도 이루어진다.

또한, 2022년도 학교 종합감사 운영 결과 분석 및 환류를 위해 감사담당관에서 자체 제작한 감사사례집을 관련법령, 업무매뉴얼 등과 함께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발전방안 협의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감사사례집은 교무학사 및 일반행정 감사사례를 분야별로 설명하였으며, 검토 작업이 완료된 후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탑재할 예정이다.

감사담당관 이성준은 “앞으로도 소통을 통한 열린 감사환경을 조성하고, 불합리한 관행과 미흡한 사항에 대한 개선 방향을 모색하겠다”라면서, “감사사례를 통한 업무 개선방안 협의와 같이 예방적 감사 활동을 통해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종합감사는 2021년 57교를 시작으로 2023년까지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171교 전체가 실시될 예정이며, 향후 3년 주기로 종합감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