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2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상태바
남양주시, 2022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2.12.02 22:51
  • 조회수 8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수립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및 마을별 보장계획 수립과정을 함께 짚어보고 결과를 공유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주광덕, 민간위원장 유병선)는 지난 116개 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 및 공무원, 관계기관 종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남양주시, 2022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남양주시, 2022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이번 워크숍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비롯해 마을중심 인적안전망의 구심적 역할을 하고 있는 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올해 성과를 공유하고 협의체 간 네트워크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1부에서는 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16개 협의체에 대한 감사패 전달을 시작으로 올해 수립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및 마을별 보장계획 수립과정을 함께 짚어보고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읍··동 협의체 간 우수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병선 민간위원장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더 즐겁고 보람있게 활동할 수 있도록 사무국을 비롯해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에서 지원 방안을 마련토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최재웅 복지국장은 ··동 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와 지역자원을 발굴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어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라며 마을복지리더로서 애써주시는 읍··동 협의체 위원들의 땀과 열정이 우리시가 더 촘촘한 안전망 갖춘 따뜻한 복지도시, 상상더이상 행복한 도시로 나아가는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활동하는 마을중심 인적안전망으로 지역 내 구석구석 숨어있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자원 발굴, 마을특성을 반영한 마을특화 돌봄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61기를 시작으로 현재 4기 위원 33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