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제10회 구리국제태극기사진대전 시상식과 회원전 성료
상태바
구리시, 제10회 구리국제태극기사진대전 시상식과 회원전 성료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2.10.10 13:44
  • 조회수 7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상 100점 시상식과 제19기 구리사진대학 수료식도 함께

[구리=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팀]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6() 구리아트홀에서 ()한국사진작가협회 구리지부(지부장 김삼택)이 주관으로 10회 구리 국제태극기 사진 대전 시상식19기 사진 대학 수료식 및 회원전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백경현 구리시장, 권봉수 구리시의회 의장, 김보영 ()한국예총 구리지회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입상자와 사진 대학 수강생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구리시, 제10회 구리국제태극기사진대전 시상식 개최
구리시, 제10회 구리국제태극기사진대전 시상식 ... 개장식

 

 

이번 사진 대전은 코로나 19 여파 속에서도 국내 500, 해외 4, 504점의 작품이 접수되어 지난 93일 시청 대강당에서 심사위원 7명을 통해 수상작이 선정됐다.

 

태권도 발차기의 역동적인 모습을 카메라에 담은 작품비상’(박인환, 경기)이 열정, 인내의 성실함을 표현하여 대상을 받았고 ▲강강술래’ (김성재, 전남‘환희 '(김미, 경기)가 우수상에 선정됐으며, 이 외 특선 10, 입선 87점 등 총 100점이 입상했다.

 

 

구리시, 제10회 구리국제태극기사진대전 시상식과 회원전 ... 수상자와 관계자
구리시, 제10회 구리국제태극기사진대전 시상식과 회원전 ... 수상자와 관계자

 

 

시상식에 이어 19기 구리 사진 대학에 참여한 수강생에 대한 수료식이 진행되었으며 수강생들이 찍은 작품은 한국사진작가협회 구리지부 회원들의 개성과 의미를 담아낸 사진들과 함께 아트홀에 전시했다.

 

김삼택 지부장은 태극기의 영광을 위해서 노력하는 각계각층의 헌신을 땀과 열정으로 포착하여 사진전을 빛낸 여러분들에게 찬사보내며, 창작활동이 해가 갈수록 승승장구하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구리시, 제10회 구리국제태극기사진대전 시상식과 회원전 ... 백경현 구리시장의 축사
구리시, 제10회 구리국제태극기사진대전 시상식과 회원전 ... 백경현 구리시장의 축사

 

 

백경현 구리시장은 그림 같은 사진표현 등 사진 기술의 전문화로 해를 거듭할수록 수준 높고 개개인의 정성이 담긴 작품이 출품되어, 태극기의 숭고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우수한 사진 작품을 함께 공유하고 시민의 문화적 정서를 일깨우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구리 국제 태극기 사진 대전 수상작은 연중 감상할 수 있도록 구리시청 1층 로비 벽면에 설치했으며, 구리 사진 대학 수강생 작품과 ()한국사진작가협회 구리지부 회원전 사진은 10일까지 구리 아트홀 1층 갤러리에 전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