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란 무엇인가?   [이성영 칼럼]    
상태바
행복이란 무엇인가?   [이성영 칼럼]    
  • 이성영 칼럼니스트
  • 승인 2022.10.03 18:27
  • 조회수 79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은 멀리 있는 곳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그리고 가정에 살고 있다.

어린 시절 “마켄나의 황금”이라는 영화를 보았다.

미국 개척시대 서부에 황금계곡이 있다는 소문이 있었다. 그곳에 가면 황금이 쌓여있어 황금을 가지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말들이 돌았다.

많은 젊은이들이 말을 타고 황금계곡이 있는 곳을 찾아 떠났다.

생명을 걸고 협곡을 지나 결국 황금계곡에 도착하여 황금을 쌓여있는 곳에 도착하였다. 

그는 금을 보며 환호하며 황금을 자루에 담기 시작하였다. 황금을 자루에 가득 담아 등에 지고 가기도 힘들었다.

그런데 황금계곡에 산사태가 나기 시작하여 산이 무너져 내리고 있었다.

그냥 뛰어가도 살아남기 힘든 위험한 순간 황금에 눈먼 사나이는 황금을 포기하지 않고 황금을 가득 담을 자루를 어깨에 메고 황금계곡을 오르다가 황금더미에 깔려 결국 죽고 말았다.

이것은 영화의 이야기고 아직도 머릿속에 사라지지 않는 영화의 장면이다.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다. 가지면 더 많은 것을 가지려 하는 인간의 이기심과 욕심이 화를 가져오기도 한다.

돈보다 더 소중한 것이 분명 있는데 그 영화에서 오직 황금을 찾기 위해 생명을 잃어버리는 스토리는 영화에서만 있는 것은 결국 아닐 것이다.

오늘도 많은 사람들이 돈과 황금을 찾아 몸부림을 친다. 더 소중한 것을 외면하고 소중하고 귀한 것을 바라보지 못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다.

황금보다 더 소중한 사랑, 권력보다 더 소중한 행복한 가정, 명예보다 더 소중한 건강, 소중한 것은 부부가 사랑하며 살아가는 행복한 가정이다.

명상의 시간 영혼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정제된 마음으로 명상을 하는 시간을 통하여 쌓여있는 정신의 먼지를 모두 털어버리고 이슬처럼 영롱한 마음의 세계로 들어가면 행복의 성문으로 들어가게 된다.

행복은 가치관에서 모두 다르게 느낄 수 있다. 꽃과 음악, 영화, 스포츠, 문학 각기 다르게 느끼기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적용하기는 힘들다.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많이 하여보자 처음에 실천하는 것이 어려우면 종이에 내가 하고 싶은 것을 모두 적어보자 그리고 가능한 것부터 실천하면서 계속 늘려보는 것도 행복을 찾아가는 길이라는 것을 경험하였다.

행복은 멀리 있는 곳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그리고 가정에 살고 있다.

 

이성영

이성영 칼럼니스트
이성영 칼럼니스트

이성영 칼럼니스트 프로필

서일대 공업경영학과  졸업
구리문학  활동
전 청심국제병원 이사
현 천주평화연합   경기북부 사무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