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경기고양 명문 저동고등학교 소식
상태바
[학교소식] 경기고양 명문 저동고등학교 소식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2.09.15 15:03
  • 조회수 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행복한 배움이 있는 건강한 공동체
고양 저동고, 수학체험! 친구들과 함께 수학공감캠프 
친구들과 협업을 통한 수학적 창의력∙상상력∙집중력을 펼치다.!

◦ 코로나 19 상황에서 친구들과의 협력 교육활동 강화
◦ 교과서 밖 수학 교육활동을 통한 학교 수학교육활동의 내실화
◦ 실생활 소재 속에서 예술⋅수학⋅과학을 융합한 통합형 교육활동 실현

‘코로나19’라는 어려운 교육환경 속에서 다양한 교육활동 지원을 통해‘꿈이 있고 창의성을 키우는 교육’을 목표로 학교 교육활동을 이끌어 온 저동고등학교(교장 김희년)는 2022년 8월27일(토) 09시부터 14시까지 1, 2학년을 대상을 창의적 구조물 만들기(카프라) 및 방탈출 게임(수학교과실을 탈출하라!)을 2층 케렌시아 및 수학교과실에서 수학교사 9명과 함께 ‘수학 공감 캠프’활동을 진행하였다. 

일반계 고등학교로서 인문⋅사회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학생들이 다수를 이루고 있는 저동고 학생들을 위해 수학과의 친숙한 만남의 장을 통해 수학에 대한 친밀함 과 수학적 사고력의 중요성을 느껴 볼 수 있는 기회로 잡았다.

방학 전 사전 신청을 받아 계획서 심사를 통해 12개팀을 선발하여 운영하였다. 

방탈출 게임은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문항으로 구성하였으며 각 문제해결 시 열쇠를 열어 힌트를 획득하는 게임으로 30분 안에 방을 탈출하는 방식으로 구성하여 운영하였다.

다양한 열쇠를 찾는 과정 속에서 학생들의 문제해결력과 창의력⋅상상력등을 발휘할 수 있었다.

창의력 구조물 만들기(카프라)는 사전 계획서를 받아 진행되었다. 4명이 한 팀이 되어 기하학적 구조물을 더 높고, 더 넓은 공간 속에서 수학적 원리를 이용한 구조물을 목표로 친구들 간 협력을 통해 만들어 가는 과정이다.

쌓는 도중에 무너지는 경우, 포기하지 않고 다시 친구들과 만들어 가는 과정을 통해 협력의 공동체임을 실감하였다. 

수학 공감캠프 활동 활성화를 위해 완성된 작품들을 8월 29일(월)부터 9월 2일(금)까지 2층 복합문화공간 케렌시아에서 전시하고 있다.

2023학년도에는 다양한 수학적 도구 활동을 통해 친구들 간의 공감된 수학적 활동을 가져볼 예정이다.

김희년 교장은 “생각을 표현하고 공감하면서 창의성을 키워가는 미래의 주인공인 저동고 학생들의 수학과 연계된 융합적 교육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고, 다양한 영역에서 체험하고 공감하는 교육으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약속한다”고 말하였다.


 [자료제공 : 수학교과부 교사 기방호]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저작권자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