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미세먼지 차단방진망 확대 설치 완료
상태바
구리시, 미세먼지 차단방진망 확대 설치 완료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2.06.28 22:38
  • 조회수 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및 노인요양시설 등 환경취약계층 건강 보호 기대

[시민의소리디지털팀]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관내 환경취약계층 이용시설(경로당 및 노인요양시설)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등 외부 유해물질의 실내유입을 차단하고 정체된 실내공기를 환기시킬 수 있는 미세먼지 차단 방진망 설치사업을 추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구리시, 미세먼지 차단방진망 확대 설치 완료
구리시, 미세먼지 차단방진망 확대 설치 완료

미세먼지 차단방진망 설치사업은 환경취약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2020~2021년 추진 2020년도에는 시범사업으로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 23개소에2021년도에 어린이집 및 공·사립유치원 43개소에 설치

 

올해는 환경취약계층인 어르신 이용시설로 확대하여 경로당 및 노인요양시설 등 87개소에 미세먼지 차단방진망 설치를 완료 이로써 구리시는 2020~2022, 3년간 총 153개소에 미세먼지 차단방진방 설치하였다.

 

구리시는 이를 바탕으로 2021, 2022년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사업 우수 시·군 선정 및 구리시 미세먼지 차단방진망 설치사업은 독창성이 보인다.”는 전문가의 종합평가를 받았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여름철이 시작되는 요즘, 더위 탓에 창문을 열게 되면 미세먼지와 유해 바이러스 등 유해 물질이 유입되어 호흡기 질환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미세먼지 등 외부 유해물질을 최대한 차단하는 미세먼지 차단 방진망을 지속적으로 설치하여 쾌적한 휴식환경을 조성하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