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주 구리교육문화원장, 8호선(별내선 BN4정거장) '동구릉 조선왕릉역' 명칭 지정촉구 캠페인”
상태바
“이은주 구리교육문화원장, 8호선(별내선 BN4정거장) '동구릉 조선왕릉역' 명칭 지정촉구 캠페인”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2.02.15 09:00
  • 조회수 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내선 구리시 구간 (BN4역이름) 동구릉 조선왕릉역 지정"촉구

구리시는 지난 1월 14일~2월 12일까지 30일동안 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 구리시 구간 2곳 역(정거장)에 대한 역이름을 공모하였다.

구리교육문화원 원장이은주
구리교육문화원 원장이은주

약 2년여 전부터 구리교육문화원(원장·이은주)은 8호선 연장 별내선(별내∼암사 BN4)지하철역사의 명칭을 '동구릉 조선왕릉역'으로 지정할 것을 주장하며 온라인 동영상을 활용한 캠페인을 벌여왔다. 8호선 연장 별내선은 서울 암사동을 지나 구리시내 3개의 역을 경유해서 남양주 별내동까지 이어지는 노선이다.

구리교육문화원 회원들은 "구리시에는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진 192만여㎡ 규모의 유네스코 등록 세계유산인 '조선왕릉 동구릉'이 세계 최고의 역사콘텐츠로 손색이 없는 만큼 미래세대의 경제 성장동력으로 활용해야 한다"며 의견을 피력했다.

이어 "구리시에 소재한 동구릉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풍부한 소재의 문화 콘텐츠를 토대로 한 전통 국내의 대표적 역사문화도시로 개발할 수 있도록 정부와 경기도가 많은 투자를 해야 한다"고 대안을 제시으며,

구리시 지명위원회 심의.의결후 최후 결정에 앞둔 상황에서 구리교육문화원 회원들과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설 것이다.

8호선 연장 별내선 BN4정거장의 역이름을 '동구릉 조선왕릉역'으로 지명이 확정되면 지하역사 주변 공간에 조선왕릉 역사관을 건립하고, 청년들이 동구릉 관련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은주 구리교육문화원장은 "별내선 BN4 정거장 역명 '동구릉 조선왕릉역'으로 반드시 지정, 구리를 조선왕릉의 역사문화도시임을 대내외에 알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리시청 홈페이지 역이름 공모 팝업 1부.
구리시청 홈페이지 역이름 공모 팝업 1부.

 

 

 

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