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의정감시단, 이창균 경기도의원 올해 의정대상 수여
상태바
남양주의정감시단, 이창균 경기도의원 올해 의정대상 수여
  • 시민의소리 디지탈뉴스팀
  • 승인 2022.01.06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균 경기도의원 © 뉴스1

 남양주시의정감시단(단장 유병호)은 2021년 남양주지역 의정대상에 이창균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 5선거구)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자랑스런 시민대상 시민사회분야는 권경화씨, 문화복지분야는 남양주일시청소년쉼터를 선정했다.

의정감시단은 행정사무감사를 직접 모니터링한 시민방청단의 정량평가와 언론보도, 시민소통 등에 대한 정성평가를 통해 매년 각 분야 의정대상을 수여한다.

올해 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이창균 의원은 개발제한구역 내 이축 관련 주민피해 등에 대한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등 시민방청단의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자랑스런 시민대상 시민사회활동분야 수장자로 선정된 권경화씨는 지역 환경개선 활동과 생태교란 야생식물 퇴치, 마을 가구기 행사 등에 적극 참여했다는 평가다.

문화복지분야 수상자 남양주청소년일시쉼터(대표자 김효정)는 청소년들의 고민과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청소년 보호 활동과 위기예방, 가정 복귀 지원과 청소년들의 복지향상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의정감시단 윤호현 감사는 “풀뿌리 민주주의인 지방자치 발전과 시민을 대변하고 정책연구와 예산절감, 우수조례 제정 등 의정활동이 우수한 의원들과 평소 묵묵히 지역 봉사활동을 전개해온 자랑스런 시민대상 수상자들에게 시민을 대신하여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