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재 시인이 "제1회 남양주다산문학상" 수상자로 선정
상태바
이충재 시인이 "제1회 남양주다산문학상" 수상자로 선정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12.28 23:43
  • 조회수 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7일 오후 남양주아트센터에서 "제1회 남양주다산문학상" 수상

12 27일 오후 남양주아트센터에서 "1회 남양주다산문학상" 수상자로 선정된 이충재 시인, 시상식이 있었다.

제1회 남양주다산문학상수상자  이충재 시인  

수상작은 이충재 시인의 12번째 시집 <비는 비켜서는 법을 가르쳐준다.>(삼사재출판사. 2021)이다.

이충재 시인
수상자 이충재 시인

이 문학상은 남양주다산문학상운영위원회(위원장 이용호) ()한국문인협회남양주지부(지부장 한정희)이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하철경 한국예총명예회장·윤종일 서일대학교·한명희 수필가·한철수 시인·이선자 시인과 남양주문임협회 회원 등 코로나 19로 인해 10명이 참석해 조촐하게 진행됐다.

한명희수필가,  한국에총명예회장하철경, 유병연, 운영위원이용호, 동료문인들

이 행사에 앞서 남농 허건 선생의 제자이자 한국예총회장을 역임한 하철경 한국예총 명예회장이 <예술을 이야기 하다> 제하의 강연이 있었다.

하철경 한국에총명에회장

이용호 위원장은남양주를 대표하는 분은 다산 정약용 선생이다. 늦은 감은 있지만 다산이라는 이름으로 문학상을 제정하게 되어 기쁘다. 작게 시작했지만 큰 미래를 보고 나아가겠다. 다양한 계층의 사랑을 받는 이충재 시인이 첫 번째 수상자가 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인사의 말을 했다.수상자

수상자 시인 이충재

이충재 시인은다산의 도시에서 다산문학상 받으니 부끄럽고 영광이다. 다산의 정신은 실사구시인데, 늘 시 창작 앞에서 좀 더 순수했어야 한다는 자기반성을 먼저한다. 이 상을 저에게 줌은 분명 더 나은 시인의 사유를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시인의 삶을 살아달라는 주문과도 같기에 감사하다. 늘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더 열심히 하겠다.” 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충재 시인은 1994 <문학과 의식> 시부문으로 등단했다. 2019년 서울시인협회 올해의 시인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비교문학을 전공하고 시창작과 문학평론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