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부모-자녀 체험 활동 진행
상태바
남양주시, 부모-자녀 체험 활동 진행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11.23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홈캠핑「슬기로운 집COOK생활」

[시민의소리디지털팀]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20일 부모-자녀 체험 활동 가정에서 즐기는슬기로운 집COOK생활ː홈캠핑을 개최했다.

슬기로운 집cook생활
슬기로운 집cook생활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은 영유아 가족 50가구가 참여해 요리 활동으로 부모와 자녀가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슬기로운 집cook생활
슬기로운 집cook생활

이날 프로그램은 가족 레크리에이션과 요리 활동 등으로 진행됐다. 먼저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웃음과 재미를 줘 활동에 참여하는 가정의 긴장을 자연스레 풀어줬다. 이후 영유아의 편식 습관을 개선키 위한 요리 활동을 통해 가지피자, 오색 꼬치, 오색 샐러드를 만들며 유쾌하게 배우고 소통하는 시간을 제공했다.

슬기로운 집cook생활
슬기로운 집cook생활

또한 환경분야 시책 방향을 반영해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방법 교육도 더해졌다. 한가지 재료를 활용해 여러 가지 요리를 만들어보며 가정 내 올바른 음식 조리문화를 정립시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 부모 참여자는 아이들을 키우는 가정이라 코로나로 쉽게 외출도 못했는데, 이번 기회로 아이 입맛에 맞는 요리도 하고 가족 화목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아이가 활짝 웃으며 즐거워해 좋았다.”라고 말했다.

 

교육을 진행한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유성희 센터장은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의 특성상 코로나 시대에 제약이 더욱 많은 게 사실이다. 가정에서 홈캠핑을 즐기며 편식하는 식습관을 개선해 면역력도 증진시킴은 물론 부모와 자녀의 긍정적 소통을 통해 안정적인 양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라고 전했다.

 

한편,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가정양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부모교육을 비롯한 육아상담 지원, 부모-자녀 체험 프로그램, 문화·예술 공연·행사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센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