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착한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창업공간 입주기업 모집
상태바
남양주시, 착한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창업공간 입주기업 모집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11.22 22:19
  • 조회수 7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에 모집하는 공간은 별내동, 다산동, 진접읍 등에 소재한 6개 공공주택 단지 내 사회적기업 공간

[시민의소리디지털팀]

남양주시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남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지원공간에 입주할 창업팀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공간은 별내동, 다산동, 진접읍 등에 소재한 6개 공공주택 단지 내 사회적기업 공간 958으로 개방형 사무공간(공유 오피스) 10, 개별 사무실 13팀 등 총 23개 기업을 모집한다.

사회적경제 창업지원공간 입주기업 모집 공고
사회적경제 창업지원공간 입주기업 모집 공고

 

사회문제 해결에 열정과 혁신적 아이디어를 가지고, 착한 창업을 꿈꾸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시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한 신청 양식을 작성한 뒤 온라인(zooke1@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기업에 대한 서류평가, 면접 및 발표 평가를 진행한 뒤 오는 12월 중 최종 입주기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된 입주 기업에게는 기업 성장에 필요한 사무공간을 최대 3년까지 무상 제공하며, 이외에도 멘토링 및 전문 컨설팅 프로그램 선배 사회적기업과의 네트워킹 홍보 판매를 위한 행사 연계 등 입주기업을 위한 다채로운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기업 등 착한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초기 창업비용 중 가장 큰 부담이 되는 것이 바로 임대료라며, “창업공간 제공을 통해 사회적경제 창업의 문턱을 낮춰, 좋은 뜻으로 창업하고자 하는 시민들이라면 임대료 걱정 없이 도전해 볼 수 있도록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 등과 연계해 공공주택 내 사회적기업 창업공간을 지속 확보하고 있으며, 지난 20197월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20개 팀에게 제공했다. 현재 그중 7개 기업이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진입했다.

 

 

구리남양주 두피문신
구리남양주 두피문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