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아동복지시설·보육시설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상태바
남양주시, 아동복지시설·보육시설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11.18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을 통해 아동들과 가까이서 만나는 현장 관계자들이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게

[시민의소리디지털팀]

남양주시(시장 조광한)18일 시청 다산홀에서 아동복지시설·보육시설 종사자 130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신고 의무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아동복지시설·보육시설 대상 아동학대예방교육 (서범석 경기남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
2021년 아동복지시설·보육시설 대상 아동학대예방교육 (서범석 경기남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

이번 교육은 외부 전문강사(경기남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장)를 초빙해 아동학대에 대한 개념 이해와 대응체계, 발견 시 신고 방법 등을 아동복지시설 및 보육시설 관계자를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을 통해 아동들과 가까이서 만나는 현장 관계자들이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게 한 것이다.

2021년 아동복지시설·보육시설 대상 아동학대예방교육  (조광한 남양주시장)
2021년 아동복지시설·보육시설 대상 아동학대예방교육 (조광한 남양주시장)

조광한 시장은 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각자 주변의 아동들에 대한 관심과 책임감을 갖고 살피도록 노력해야 한다.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는 남양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범석 경기남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은 시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은 물론 학대 피해 아동들을 보호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3월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아동보호팀을 신설하고 아동학대 대응 전담인력을 배치해 아동보호 업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지정 및 경찰서·아동보호전문기관과 위기 대응팀을 구성하는 등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