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1동, 청소년 에코히어로 발대식 개최!
상태바
남양주시 다산1동, 청소년 에코히어로 발대식 개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10.19 00:21
  • 조회수 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동을 통해 환경문제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를 만들어 지역사회에 대한 주인의식을 강화할 예정

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용복)는 지난 16일 다산1동 내 환경 정화 활동에 앞장서는 에코히어로 청소년들과 함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다산1동,청소년 에코히어로 발대식
남양주시 다산1동,청소년 에코히어로 발대식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19 거리두기에 따라 줌(ZOOM)으로 개최됐으며, 다산행정복지센터장과 다산1동 주민자치위원회, 청소년 에코히어로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화중학교 손민수, 김현수 학생의 선서를 통해 다산1동 청소년 에코히어로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남양주시 다산1동,청소년 에코히어로 발대식
남양주시 다산1동,청소년 에코히어로 발대식

앞으로 에코히어로는 에코전문교육(ESG리더 양성), 에코-텀블러 새싹사업, 에코맵그리기, Bye일회용품! Buy에코용품사업! 등의 활동을 통해 환경문제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를 만들어 지역사회에 대한 주인의식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용복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다산1동 청소년 에코히어로의 시작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동의 특화사업인 에코히어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에코히어로 발대식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에코히어로들과 함께 환경을 지키고 자원을 낭비하지 않으며 행동하는 차세대 ESG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다짐을 전했다.

 

한편, 다산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에코히어로의 활동을 소개하고 환경 및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오는 229시부터 15시까지 동화중학교에서 에코 교육 및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홍보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