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유니버설발레단의 해설이 함께하는 ‘백조의 호수’ 공연 개최
상태바
남양주시, 유니버설발레단의 해설이 함께하는 ‘백조의 호수’ 공연 개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10.08 23:36
  • 조회수 7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조의 호수’는 낮에는 백조로 변하는 마법에 걸린 공주 오데트와 그를 구하려는 왕자 지그프리드의 사랑 이야기

[시민의소리디지털팀]

 남양주시(시장 조광한)108일부터 9일까지 다산아트홀에서 유니버설발레단의 해설이 함께하는 백조의 호수공연을 개최한다.

남양주시, 유니버설발레단의 해설이 함께하는 ‘백조의 호수’ 공연 개최
남양주시, 유니버설발레단의 해설이 함께하는 ‘백조의 호수’ 공연 개최

백조의 호수는 낮에는 백조로 변하는 마법에 걸린 공주 오데트와 그를 구하려는 왕자 지그프리드의 사랑 이야기로, 고난도 군무와 화려한 의상 등으로 유명한 클래식 발레 명작이다.

 

특히, 호숫가 장면은 백조 군무, 왕궁의 화려한 세트와 의상, 어릿광대의 고난도 테크닉 등 드라마틱한 내용과 볼거리로 초연 후 100년이 지난 현재까지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유니버설발레단은 1984년 설립된 한국 최초의 민간 발레단으로, 해외 투어를 통해 변방이나 다름없던 한국 발레를 세계에 소개해 왔다. 특히 유니버설발레단의 백조의 호수는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대만, 남아공 등 14개국 투어를 거치며 작품성과 예술성을 인정받아 왔다.

 

시는 이번 백조의 호수공연을 유니버설발레단 문훈숙 단장의 해설을 더해 짜임새 있게 재구성한 챔버 버전의 공연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발레를 한 번도 접해 본 적이 없거나 평소 클래식 발레를 어렵게 느꼈던 사람들도 친근하게 발레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은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민간 예술 단체 우수 공연 프로그램 선정 작품으로, 작품성 및 대중성 등이 검증됐다.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은 수준 높은 문화 예술의 나눔을 통해 문예 회관 활성화에 기여하고, 국민 개개인의 문화 수준을 향상시켜 지역·세대 간 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또한, 시는 이번 공연 외에도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127일에는 창극 내 이름은 사방지’, 123일부터 124일까지는 뮤지컬 루드윅 : 베토벤 더 피아노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공연과 관련된 내용은 남양주시티켓예매 홈페이지(culture.nyj.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다산아트홀(031-590-4358, 436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