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야권 연대, 생각 같다면 어떤 정치인과도 대화"
상태바
안철수 "야권 연대, 생각 같다면 어떤 정치인과도 대화"
  • 시민의소리 디지탈뉴스팀
  • 승인 2021.10.08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8일 오후 대구 수성구 라온제나호텔에서 열린 '안철수와 함께하는 국민을 위한 미래 의료 토크콘서트'에 참석하기 전 기자들과 만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10.8© 뉴스1/남승렬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8일 "당내 대선기획단 논의 결과에 따라 거기에 맞는 방향으로 움직이겠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대구 수성구 라온제나호텔에서 열린 '안철수와 함께하는 국민을 위한 미래 의료 토크콘서트'에 참석하기 전 기자들과 만나 "대선기획단이 하는 일은 국민의당이 이번 대선에서 어떤 역할을 할 것인가, 그 전체적인 전략적 방향을 정하는 일을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제3지대'에 머물며 당내 대선 기획단이 논의한 밑그름에 따라 대선 출마 시기를 조율 중인 안 대표가 사실상 대선 출마 결심을 굳힌 발언으로 해석된다.

이날 4명으로 후보가 좁혀진 국민의힘 등 야권과의 연대 여부에 묻는 기자 질문에는 "원론적으로 저와 생각을 함께 하는 어떤 정치인과도 만나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며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등을 포함한 범야권 연대 가능성에 대해 여지를 남겼다.

다만 그는 김 전 부총리와의 연대 가능성에는 "아직 요청 받은 바는 없다"고 선을 그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