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청소년 환경보드게임 개발과정 ‘지구를 E롭게 하는 플레이어들’ 참여자 모집
상태바
구리시, 청소년 환경보드게임 개발과정 ‘지구를 E롭게 하는 플레이어들’ 참여자 모집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10.06 22:51
  • 조회수 9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거운 환경보드게임 개발로 청소년 환경리더 육성

[시민의소리디지털팀]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청소년들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환경과 게이미피케이션(게임이 아닌 분야의 문제 해결에 게임적 사고와 과정을 적용하는 일)’을 접목한 청소년 환경보드게임 개발과정 지구를 E롭게 하는 플레이어들을 운영한다.

모집 기간은 106일부터 14일까지이고, 환경과 보드게임에 대해 알고 싶은 구리시 소재 학교에 재학하거나 거주 중인 중·고등학생 16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은 1016일부터 1211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청소년 환경보드게임 개발과정 지구를 E롭게 하는 플레이어들은 환경보드게임 개발자 특강과 실습 등 실질적으로 보드게임을 개발하며 환경에 대한 인식, 지식 등을 갖출 수 있는 과정으로 기획되었다. 향후 청소년들이 개발한 환경보드게임은 환경전문가들의 검토와 디자인 전문가들의 손길을 거쳐 보드게임 교구로 완성되고, 완성된 제품은 교육프로그램에 활용될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청소년들이 개발한 환경보드게임이 다양한 환경교육으로 활용되기를 희망한다.”, “이번 개발과정을 통해 우리 시의 청소년들이 환경문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미래를 생각할 수 있는 멋진 환경리더가 되어 달라 고 전했다.

 

접수는 구글폼(https://forms.gle/z14AK1G2vyWvMjRQ7) 으로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구리시청 환경과(550-273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