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양주 궁집 주차장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남양주시, ‘남양주 궁집 주차장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10.06 22:29
  • 조회수 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 궁집은 영조의 막내딸 화길옹주가 구민화에게 시집가자 왕이 그를 위해 지어 준 집

[시민의소리디지털팀]

남양주시(시장 조광한)6일 청사 내 이석영마루 영석홀에서 남양주 궁집 주차장 실시설계 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남양주 궁집 사랑채
남양주 궁집 사랑채

이번 착수보고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조광한 남양주시장 및 박신환 부시장, 관계 부서 공무원, 용역 수행자, 자문 위원 등 기본 정책 과제를 꾸준히 추진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했다.

 

국가민속문화재인 남양주 궁집은 영조의 막내딸 화길옹주가 구민화에게 시집가자 왕이 그를 위해 지어 준 집으로, 나라에서 재목과 목수를 보내어 집을 지었기 때문에 궁집이라는 칭호가 생겼다.

 

남양주 궁집 주차장 실시설계 용역은 궁집 프로젝트 기본계획을 토대로 지하 주차장 및 진입 공간의 편의 시설 설계를 포함하고 있으며, 시는 궁집의 접근·편의성을 높이고 평내동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2022년 주차장 조성 공사 착수, 2023년 궁집 전면 개방을 목표로 실시설계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시는 궁집 주변 한옥의 실내 활용을 위해 국비를 지원받아 문화재보수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보호구역 내 사유지를 매입해 배수 체계와 관람로 등 조경을 정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궁집 둘레길과 함께 시민들이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쾌적한 공간으로 남양주 궁집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