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교문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로 임시휴관 실시
상태바
구리시 교문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로 임시휴관 실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10.06 00:24
  • 조회수 9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식과 정보로 소통하는 개방형 공간으로 변화

 [시민의소리디지털팀]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오는 111일부터 교문도서관을 시민들의 요구와 트렌드를 반영한 미래 지향적 복합 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하기 위한 리모델링 공사로 임시 휴관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1005 구리시 교문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로 임시휴관 실시-교문도서관 전경.
1005 구리시 교문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로 임시휴관 실시-교문도서관 전경.

1994년 개관한 교문도서관의 리모델링 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시설확충사업으로 선정되어 국비 10억원을 확보하여 추진되는 사업으로, 교문도서관은 리모델링을 통해 노후화된 설비 교체, 엘리베이터 등 이용자 편의시설 설치, 공간 재구성을 통한 시민 소통과 여가 공간 확충 등 주민 친화형 도서관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교문도서관이 임시 휴관함에 따라 도서관의 전체 서비스는 20211031일까지 제공되고, 임시휴관 기간 중에는 안전사고 예방과 원활한 공사 진행을 위해 도서관 시설 및 자료 이용이 전면 중단된다.

 

교문도서관은 휴관 기간 리모델링 공사와 연계하여 장서와 기존 운영 물품 이전작업, 자료관리시스템 개선, 가구와 집기 정비, 첨단 ICT 환경 구축 등을 완료하고 20233월 중 새롭게 시민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독서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임시휴관이므로 시민들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휴관 기간 관내의 타 도서관을 적극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리모델링과 휴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문도서관(031-553-223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