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제25회 노인의 날 ” 온라인 행사 개최
상태바
구리시, “제25회 노인의 날 ” 온라인 행사 개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10.01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대에서 70대까지 어르신과 젊은 세대간 ‘세대공감’ 대화의 시간 가져

[시민의소리디지털팀]

구리시(시장 안승남)125회 노인의 날을 맞아 안승남 구리시장을 비롯한 지역 어르신, 노인복지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대공간! 같이의 가치라는 주제로 대한노인회 주관 온라인 비대면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구리시, “제25회 노인의 날 ” 온라인 행사 개최
구리시, “제25회 노인의 날 ” 온라인 행사 개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4단계로 인해 어르신과 함께 모여 노인의 날을 개최하지 못함에 따라 온라인 행사로 진행됐다.

 

안승남 구리시장과 ()대한노인회구리지회 장수용 회장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노년의 새로운 삶을 응원하는 영상 시청 후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의 참석자들과 세대공감이라는 주제로 대화를 나눴으며, 특히 통상적인 기념식과 다르게 지역 어르신과 노인복지 시설관계자 등이 참여해 노인 문제 세대 갈등 노인복지 현장에서의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대화의 시간도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는 할머니를 극진히 모셔 효행상을 수상한 10대 학생 경로식당에서 6개월째 일하고 있는 20대 사회복지사 시립요양전문요양원에 근무하고 있는 30대 직원 일자리 전문기관에서 일하는 40대 팀장 노인맞춤형돌봄서비스 사업을 지원하는 50대 생활지원사 노인회관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70대 수강생 등이 참여해 상호소통하는 매우 유의미한 기회가 되었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르신들과 모여 행사를 개최하지 못해 아쉬움이 크지만, 내년에는 모두 함께 즐거운 만남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 “25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어르신과 젊은이들 간의 세대차이를 극복하고 서로 대화하며 공감하는 시간이 매우 행복했고,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신 ()대한노인회구리시지회에 감사인사와 더불어 우리 사회의 버팀목이신 어르신들의 귀한 삶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