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긍정강화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구리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긍정강화프로그램’ 운영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09.02 23:11
  • 조회수 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60세 이상 구리시민을 위한 비대면 체험활동 꾸러미 전달

[시민의소리디지털팀]

구리시(시장 안승남) 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가 어르신들에게 초래하는 사회적 고립감과 외로움, 우울감을 감소시키고자 매월 긍정강화 프로그램으로 체험활동 꾸러미를 전달하면서 안부를 확인하고 있다.

구리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긍정강화프로그램’ 운영
구리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긍정강화프로그램’ 운영

긍정강화 프로그램은 당초 노인의 우울감 감소와 또래 간 유대감 형성을 위하여 대면으로 진행하였으나, 현재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지침에 따라 비대면 체험 활동으로 전환하여 매월 8회씩 운영 중이다.

 

체험활동 꾸러미는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설명서와 함께 어르신 가정에서 체험할 수 있는 만들기 키트와 실내체조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키트 완성 후 사진을 센터로 전송하면 센터에서 활동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긍정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 중 한 분은 요즘 코로나때문에 사람들 만나기도 부담스러운데 체험활동으로 그림 그리기에 집중하다 보니 잡념이 줄어들고 시간이 잘 가 좋았다. 매달 프로그램 참여가 기다려진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르신들의 우울감을 줄일 수 있도록 실내에서 활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과 참여 독려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노인 우울 치료비 지원과 우울증 검사, 긍정 강화 프로그램(비대면체험 키트제공), ‘똑똑 안부 확인사업(독거어르신 유제품 전달)’ 등 어르신의 안전과 정신건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관련된 자세한 문의와 노인 우울 상담이 필요한 사람은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523-8644)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