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
상태바
구리시, 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09.01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승남 구리시장, 학대피해아동 전문 상담 등 사례관리를 통한 아동 보호 기틀 마련

[시민의소리디지털팀]

구리시(시장 안승남)1()‘구리시아동보호전문기관(구리시 아차산로 453, 여성행복센터 4)’을 개관한다. 시는 이를 통해 학대 피해 아동, 보호자, 행위자에 대한 상담, 교육, 심리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아동학대 방지에 주력하며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구리시, 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여성행복센터 전경
구리시, 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여성행복센터 전경

이번에 개관하는 구리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가 위탁 운영 한다. 상담실, 심리검사실, 교육장을 갖추었으며, 상담원, 심리치료사 등 9명의 직원이 학대 피해 아동에게 보호 서비스 및 전문 상담을 제공하는 등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아동 중심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리시, 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기관 내부
구리시, 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기관 내부

안승남 시장은구리시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을 통해,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아동학대 문제를 예방해 아동의 인권이 보장되고, 아동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아동 중심 행복 도시 구리시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그동안 아동학대 사건이 발생하면 경기남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에 위탁하여 아동학대 업무를 지원받아 왔으나, 구리시아동보호전문기관이 개관됨에 따라 관내 아동학대 발생 사건에 더욱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