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6일부터 온라인 신청 접수
상태바
남양주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6일부터 온라인 신청 접수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09.01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활한 지급 위해 상생국민지원금TF팀 구성...신청 기간 내 별도 콜센터 운영 -

[시민의소리디지털팀]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정부 방침에 따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시민들에게 신속히 지급할 수 있도록 상생국민지원금TF팀을 구성하고 오는 6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남양주시청 전경
남양주시청 전경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지난해에 이어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위로하고, 각 가정의 생계를 안정시키기 위해 정부와 지자체가 함께 지급하는 재난지원금이다.

 

지급 대상은 630일 기준 남양주시에 주민 등록이 돼 있는 시민으로, 전체 72만 여 명의 시민 중 약 88%에 해당하는 62만 여 명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지급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해 투입된 사업비는 총 1,556억 원(시비 156억 원) 규모로, 주민 등록상 남양주시에 거주하면서 건강 보험료 기준 가구 소득이 중위 소득 180% 이하의 가구에 해당하는 경우 1인당 25만 원이 신용·체크카드, 지역화폐로 지급된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오는 6일부터 온라인 신청이 시작되며, 신용·체크카드는 카드사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ARS , 지역화폐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