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인구정책 캐릭터 전국 공모전 개최
상태바
남양주시, 인구정책 캐릭터 전국 공모전 개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08.31 20:46
  • 조회수 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일부터 9월 30일 한 달간 인구정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저출생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만들기 위해

 [시민의소리디지털팀]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오는 91일부터 930일 한 달간 인구정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저출생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만들기 위해 인구정책 캐릭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인구정책 캐릭터 전국 공모전 개최
남양주시, 인구정책 캐릭터 전국 공모전 개최

공모주제는 남양주시의 자녀와 가족의 행복함을 상징할 수 있는 남양주 인구정책 캐릭터, 남양주시 생애주기별 지원정책 홍보에 사용할 수 있도록 남양주시를 상징하는 이미지와 가족 또는 아이들의 이미지를 함축하되, 전 세대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상품성과 대중성을 갖춰야 한다.

 

남양주시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1(1) 최대 2작품까지(동일인 중복 시상 불가) 참여 가능하다.

 

참여 출품작은 직접 제작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기본형(, , ) 및 응용형 캐릭터를 창작해 참가신청서에 캐릭터에 대한 특징 및 기획의도를 설명해 그림파일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이후에는 선호도 조사와 심사평가를 통해 금상 1, 은상 1, 동상 1, 장려상 2명을 선정해 상금을 지급하며 결과는 11월 초 남양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남양주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캐릭터를 생애주기별 지원 사업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공모내용은 남양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남양주시 복지정책과(031-590-40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