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 정신건강 증진 위한 MOU 체결
상태바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 정신건강 증진 위한 MOU 체결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07.21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남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각각 업무 협약을 체결

[시민의소리디지터팀]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청년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남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남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각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종합민원담당관, 『친절한 청렴, 함께해요!』 프로젝트 실시
남양주시 종합민원담당관, 『친절한 청렴, 함께해요!』 프로젝트 실시

이번 업무 협약은 청년 정신질환의 예방 및 초기 집중 치료를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남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남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이용하는 청년(19~34)을 대상으로 청년 정신건강 증진 사업과 연계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월 1회 이상 찾아가는 심리 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스트레스 및 우울 척도 검사 등을 통해 청년들의 정신건강 상태를 파악함과 동시에 검사 이후 연계가 가능한 서비스 및 제도를 안내할 계획이다.

 

특히,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마인드톡톡사업으로 청년이 모이는 현장에 찾아가는찾아가는 심리 지원 서비스를 추진하는 등 남양주시 청년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힘쓸 전망이다.

 

남양주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지역 사회 내 청년의 정신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협력 기관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청년을 위한 정신건강 사업으로 정신과 치료비를 지원하는 청년마인드케어’, 청년 정신건강 서비스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청년마인드링크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