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일상속 걷기 활성화 위해 ‘엘베대신 건강계단 운동사업’ 추진
상태바
구리시, 일상속 걷기 활성화 위해 ‘엘베대신 건강계단 운동사업’ 추진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07.16 00:51
  • 조회수 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등 1,000개소 건강계단 스티커 부착, 건강생활 실천환경 조성

[시민의소리디지털팀]

리시(안승남 시장)는 시민들의 일상 속 걷기 활성화를 위해 7월부터 오는 12월까지엘리베이터 대신 건강계단운동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구리시, 일상 속 걷기 활성화 위해 엘베대신 건강계단 운동사업 본격 추진
구리시, 일상 속 걷기 활성화 위해 엘베대신 건강계단 운동사업 본격 추진

시는 그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운영되었던 대면 신체활동 프로그램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중단됨에 따라,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틈틈이 일상 속에서 운동을 할 수 있는 엘베대신 건강계단 운동사업을 구리시 공식 걷기 커뮤니티 함께 걸어요 구리사업과 연계해서 진행한다고 사업배경을 설명했다.

 

주 사업 대상은 엘리베이터가 설치된 공공주택, 빌딩, 관공서 등 1,000여개소로, 각 건물에 걷기의 중요성 5대 효과를 담은 스티커를 부착하여 계단을 이용한 일상 속 건강생활 실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안승남 시장은거리두기 4단계로 실내운동과 실외프로그램 별밤운동교실등이 2주간 축소되거나 중단되는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일상 속에서 쉽게 접근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단운동, 걷기 등을 통해 건강을 유지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 따르면, 걷는 양을 늘려 신체 활동량을 증가시키면 신체활동 부족시 질환 발생 위험이 증가하는 고혈압, 2형 당뇨병, 심뇌혈관질환, 대장암, 치매 등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더불어 엘리베이터를 사용하지 않아 전기 사용량이 감소하여 대기 환경 개선과 안전 사고 위험 감소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