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제66회 현충일 맞아 현충탑 자율 분향소 참배소 참배
상태바
조광한 남양주시장, 제66회 현충일 맞아 현충탑 자율 분향소 참배소 참배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06.07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 가슴깊이 새기며 합당한 예우 위해 노력”

[시민의소리디지털팀]

6일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제66회 현충일을 맞이해 현충탑 자율 분향소에서 참배하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광한 남양주시장, 제66회 현충일 맞아 현충탑 자율 분향소 참배
조광한 남양주시장, 제66회 현충일 맞아 현충탑 자율 분향소 참배

이날 조광한 시장은 자율 분향소에서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을 위해 헌화와 분향을 하고 현충탑 옆에 위치한 6.25 참전 유공자 용사탑과 해병대 전첩비로 이동해 조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싸운 참전 용사의 넋을 위로했다.

 

조 시장은 보훈은 이웃을 위한 희생이 가치 있는 삶이라는 것을 우리 모두의 가슴에 새기는 일이라며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의 역사를 가슴 깊이 새기며 국가 보훈 대상자들이 합당한 예우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추모 행사를 취소했으며 추모객을 위해 현충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자율 분향소를 운영하고 체온 측정 및 손 소독제 사용, 마스크 배부, 사회적 거리두기 안내 등 방문객들이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참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또한, 시는 오는 11일까지 현충탑에 추모 화환과 태극기 등을 비치해 현충일 이후에도 시민들이 자유롭게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을 추모할 수 있도록 추모 분위기를 유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