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아인협회남양주시지회, 제25회 농아인의 날 기념식 및 남양주시 지명 수어책 출판 기념회 개최
상태바
㈔농아인협회남양주시지회, 제25회 농아인의 날 기념식 및 남양주시 지명 수어책 출판 기념회 개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06.03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아인협회남양주시지회 수어통역센터 직원들이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수어로 노래해 농아인의 날을 기념

[시민의소리디지털팀]

3농아인협회남양주시지회(회장 손정선)는 제25회 농아인의 날을 맞아 금곡동 수어통역센터 내 농아인 쉼터에서 기념식을 열고 남양주시 지명 수어책 출판을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축사를 하고 있는 조광한 남양주시장
축사를 하고 있는 조광한 남양주시장

이날 행사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이철영 남양주시의회 의장, 농아인협회남양주시지회 손정선 회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왼쪽 ㈔농아인협회남양주시지회 손정선 회장, 오른쪽 조광한 남양주시장
왼쪽 ㈔농아인협회남양주시지회 손정선 회장, 오른쪽 조광한 남양주시장

25회 농아인의 날 기념식에서는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도 함께 진행됐으며, 축하 공연으로 농아인협회남양주시지회 수어통역센터 직원들이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수어로 노래해 농아인의 날을 기념했다.

제25회 농아인의 날 기념식 및 남양주시 지명 수어책 출판 기념회
제25회 농아인의 날 기념식 및 남양주시 지명 수어책 출판 기념회

조광한 시장은 축사를 통해 농아인의 날을 맞아 의미 있는 행사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라며 농아인들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남양주시 직원들과 함께 농인 및 장애인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어진 남양주시 지명 수어책 출판 기념회에서는 신혜정 박사가 남양주시 지명 수어책을 소개하고, 농아인협회남양주시지회 손정선 회장이 남양주시 지명 수어책을 농아인들에게 전달했다.

 

농아인협회남양주시지회 손정선 회장은 남양주시 지명 수어책은 지난 2004농아인협회남양주시지회가 생긴 이후 17년 만에 처음 발간된 것이라며 지명 수어가 없어 불편을 겪고 있던 농아인들에게 한줄기 빛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농아인협회남양주시지회는 525일부터 67일까지를 농아인의 날 기념 주간으로 정하고 호평평내역, 도농역, 남양주시청에서 농인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으며, 농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자원봉사센터, 희망케어센터, 남양주시복지재단, 금곡파출소에서 찾아가는 수어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농아인협회남양주시지회는 농인들을 대상으로 문해 수업, 수어 교실, 취업 상담, 꿈의 학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남양주시 지명 수어책을 발간하는 등 4,300여 명 농인들의 수어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