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구도심상권활성화구역 상인 교육 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구리시, 구도심상권활성화구역 상인 교육 성황리에 마쳐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06.03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주관 상인교육 개설로 건강한 커뮤니티 구축

[시민의소리디지털팀]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안승남)은 지난 28일 소상공인의 상시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구도심상권활성화구역 상인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구리시, 구도심상권활성화구역 상인 교육 성황리에 마쳐
구리시, 구도심상권활성화구역 상인 교육 성황리에 마쳐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의 상시 학습을 지원하는 교육으로,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못했던 기존 강사-교육생 대면 위주의 교육 방식을 개선해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 교육과 교육 강사가 점포를 직접 방문하는 1:1 대면 ‘찾아가는 오프라인 교육’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실시간 교육 중에는 강사와 교육생이 참여하는 채팅방을 운영해 수시로 질의하고 응답하는 등 상호 간 소통도 이루어졌다.
 
이번 소상공인 온라인 실시간 교육은 업종·대상·수준별로 교육과정을 소상공인 수요에 맞춰 세분화하여 운영하였고, ▲상권과 최신 소비 트렌드 분석 ▲SNS 홍보마케팅 방안 ▲상품패키지 개발 ▲소상공인들이 꼭 알아야 할 세무 상식 등 분야별 전문가 특강으로 구성했다.
 
특강에 참여한 소상공인들은 “어려운 경영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고민하고 적용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안승남 시장은 “이번 교육이 소상공인 및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소상공인들이 더 큰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재단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SNS계정 및 블로그를 활용하여 교육 녹화본을 구리시 전역의 소상공인이 시청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에서 접하기 힘든 명사 등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참여 교육도 병행하는 온·오프라인 혼합형 실시간 교육도 도입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