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접읍, 주거 위생 취약 가정 위한 청소 봉사 활동으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상태바
진접읍, 주거 위생 취약 가정 위한 청소 봉사 활동으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03.29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 및 거동의 불편함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어 폐가전, 고물, 이불 등의
쓰레기가 몇 년간 방치됨에 따라 건강이 우려되는 대상자

[시민의소리디지털팀]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상운)는 지난 27일 한울타리봉사단과 함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가정을 방문해 열악한 주거 위생 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주거 위생 취약 가정 위한 청소 봉사 활동
주거 위생 취약 가정 위한 청소 봉사 활동 이웃사랑 실천

이날 봉사 활동은 장애 및 거동의 불편함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어 폐가전, 고물, 이불 등의 쓰레기가 몇 년간 방치됨에 따라 건강이 우려되는 대상자를 위해 진행됐다.

주거 위생 취약 가정 위한 청소 봉사 활동 이웃사랑 실천
주거 위생 취약 가정 위한 청소 봉사 활동 이웃사랑 실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보건복지팀과 한울타리봉사단은 집안 대청소를 통해 폐기물을 치우고, 화장실, 베란다, 싱크대 등을 꼼꼼하게 닦으며 어르신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였다.

 

한울타리봉사단 박기주 단장은 무엇보다도 어르신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어르신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이상운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이렇게 주말에 시간을 내어 함께 도움을 주신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주민들이 지역 사회에서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울타리봉사단은 남양주시 자원봉사센터에 소속된 봉사 단체로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집 청소, 목욕 봉사, 환경 정화 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