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시립 갈매 어린이집 이전 … 2일 개원
상태바
구리시, 시립 갈매 어린이집 이전 … 2일 개원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03.02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매 역세권 개발에 따른 아이들의 안전과 이동권 확보 위해 추진

[시민의소리디지털팀]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시립 갈매 어린이집이 담터지역에서 성은교회 1층(갈매중앙로 184)으로 3월 2일 이전하여 개원했다고 밝혔다.

구리시, 시립갈매 어린이집 전경
구리시, 시립갈매 어린이집 전경

시립 갈매 어린이집은 2008년 12월 최초 개원하여 운영 중이었으나 구리 갈매역세권 개발 진행으로 인한 아동들의 안전과 이동권을 확보하기 위해 갈매동 내 현 부지로 조기 이전하게 됐다.

새로 이전 개원한 어린이집은 총 면적 274㎡, 지상 1층 규모, 정원 49명으로 사업비 약 1억원을 들여 이용하는 아동들의 안전과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에 중점을 뒀다.

2020~2021년 연속 열린 어린이집으로 선정되는 등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은 시립갈매 어린이집은 이전 개원과 함께 야간 연장 보육, 장애 통합 보육 등 취약 보육 서비스 제공 수요 조사를 통한 맞춤형 보육 서비스 제공도 계획하고 있어 갈매동 지역의 공보육의 질을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이번 이전 개원은 부모가 아동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앞으로도 아동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는 2019년 9월 시립 인창 어린이집 확장 이전 개원과 시간제 보육 서비스 실시, 2020년 3월 시립 수택 어린이집 개원, 11월 시립 어반포레 어린이집을 개원했다.

그리고 올 해 8월에는 수택동 행복주택 내 시립‘행복가득 어린이집’개원과 2022년 중 갈매동 복합청사 내 국공립 어린이집 개원을 계획하는 등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과 특수 보육 서비스 확대를 통한 신뢰받는 보육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