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교문2동 적십자봉사회, 설 명절 음식 나누기 행사 가져
상태바
구리시 교문2동 적십자봉사회, 설 명절 음식 나누기 행사 가져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02.08 22:25
  • 조회수 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껏 만든 설 명절 음식 전달…‘이웃과 따뜻한 정을

[시민의소리디지털팀]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5일 교문2동 소재 음식점에서 교문2동 적십자봉사회(회장 권은미) 주관으로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관내 소외계층 14세대에 전달할 설 명절 음식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구리시 교문2동 적십자 봉사회, 설 명절 음식 나누기행사
구리시 교문2동 적십자 봉사회, 설 명절 음식 나누기행사

이날 행사는 적십자봉사회원 15명이 참여해 설 명절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떡국떡, 만두, 만나김 등을 정성껏 포장해 각 소외계층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전달했다.


설 명절 음식을 전달받은 어르신은 “혼자 명절을 보내기 외로웠는데, 정성이 담긴 명절 음식을 만들어 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권은미 회장은 "회원들이 정성스럽게 만든 명절 음식 나눔 활동을 통해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설 명절을 맞이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나눔 실천으로 행복한 교문2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설명절 사회적 거리두기 수도권 2.5단계로 가족이 다 함께 모이기 어려워 홀로 보내게 될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해 주신 적십자봉사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구리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살피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교문2동 적십자봉사회는 관내 차상위계층 및 독거노인을 위해 희망 풍차 물품 전달, 사랑의 김장 나누기, 생필품 후원, 독거노인 자매결연, 복지 사각지대 발굴 등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