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교문1동, ‘따뜻한 설 명절 음식 나눔’ 행사 진행
상태바
구리시 교문1동, ‘따뜻한 설 명절 음식 나눔’ 행사 진행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02.04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문1동 적십자 봉사회 후원, 푸짐하고 넉넉한 설맞이 음식 54세대에 전달

[시민의소리디지털팀]

대한적십자사 구리지구 교문1동 봉사회(회장 함채정) 주관으로 설 명절을 맞아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설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가졌다.

구리시 교문1동,적십자봉사회 ‘따뜻한 설 명절 음식 나눔’ 행사 진행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최소한의 인원만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교문1동 적십자 봉사회 회원들이 직접 전을 부치고 국을 끓여 김과 함께 포장하여 관내 독거 어르신 60세대에 전달했다. 

함채정 교문1동적십자봉사회 회장은 “이번 나눔 행사를 통해 명절을 앞두고 적적하실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돕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회원들의 정성이 모여 어르신들께 보다 따뜻한 명절을 선물하게 되어 더욱 뜻깊은 것 같다”며, “구리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소외계층을 위한 사업을 모든 구리시민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교문1동 적십자봉사회의 명절 함께하기 행사는 매년 5월 가정의 달과 추석, 설 명절에 독거어르신을 섬기는 행사로 9년째 이어오고 있는 행사이다. 또한 경제적인 후원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적적함을 달래드리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지역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