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 청소년 무상 영어 캠프(HAFS CAMP)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안승남 구리시장, 청소년 무상 영어 캠프(HAFS CAMP) 업무 협약 체결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01.15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외대부고 인프라 활용, 글로벌 인재 양성에 상호 협력하기로

[시민의소리디지털팀]

구리시(시장 안승남)1415시 시청 민원상담실에서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교장 정영우)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청소년 영어캠프(외대부고 사회공헌 HAFS CAMP)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구리시, 청소년 무상 영어 캠프(HAFS CAMP) 업무 협약식
구리시, 청소년 무상 영어 캠프(HAFS CAMP) 업무 협약식

겨울방학과 여름방학 중 관내 초등학교 6학년 사회배려계층의 영어교육 활동을 위하여 실시하는 영어캠프는 용인소재 한국외대부고와 한국 외국어대학교의 시설을 이용하여 방학기간 중 56일로 실시하는 캠프로 외국어 배움의 기회가 비교적 어려운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멘토 선생님들의 수업을 통해 학업 성취와 세부적인 목표와 진로를 설정하고 효율적인 자기주도학습 능력과 올바른 학습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

구리시, 청소년 무상 영어 캠프(HAFS CAMP) 업무 협약식 체결
구리시, 청소년 무상 영어 캠프(HAFS CAMP) 업무 협약식 체결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양 기관은 사회배려계층의 무상 영어교육활동을 위해 상호 협력하며 구리시는 캠프 참가학생선발 등 캠프운영에 필요한 행정적 절차를 지원하고 외대부고에서는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인적물적지원, 교육생의 안전관리 등 전반적인 지도관리감독을 맡게 된다. 협약 기간은 3년으로 양 기관이 종료 의사를 밝히지 않는 한 계속 연장된다.

안승남 시장은본 협약을 통한 기관간 파트너십을 통해 긴밀한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구리시 청소년들에게 수준 높은 영어체험 학습의 기회제공으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당분간 이어질코로나 공존(With-Corona) 시대에 진행될 영어 캠프의 안전한 학습 활동 및 초등 돌봄 프로그램 운영 등은 철저한 방역 업무 매뉴얼에 따라 추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