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오디오 뉴스레터’ 서비스 시작! 목소리로 시정소식 읽어준다
상태바
구리시 ‘오디오 뉴스레터’ 서비스 시작! 목소리로 시정소식 읽어준다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1.01.05 01:24
  • 조회수 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월부터 시 홈페이지에 본격 운영···시민소통에 새로운 활력 기대

[시민의소리디지털팀]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시민들이 일상 속 다양한 상황에서 최신 시정 소식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라디오처럼 들을 수 있는 ‘오디오 뉴스레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읽어주는 시정 ‘오디오 뉴스레터’ 제작 모습
읽어주는 시정 ‘오디오 뉴스레터’ 제작 모습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비대면으로 즐기는 오디오 콘텐츠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시는 ‘오디오 뉴스레터’ 서비스가 시정에 대한 시민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디오 뉴스레터는 올해 1월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방송된다. 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소통하는 구리시 SNS’  헤드폰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언제든지 방송을 들을 수 있고, 구리시 주요 시정 소식은 물론 각종 생활 정보, 코로나19 및 재난재해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댓글 참여와 SNS 공유 기능을 통해, 시는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 의견을 수렴해 시정에 최대한 반영하겠다는 방침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오디오 뉴스레터 서비스가 시민에게 시정을 투명하게 알리고 시민이 행복할 수 있는 정책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 수요에 부합하는 다양한 시정 홍보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시민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시 공식 유튜브(해피GTV)와 연계한 월간 오디오 뉴스레터를 진행하는데, 자료 그림과 수어 화면을 첨부해 다각적으로 시정 소식도 홍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