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영석 공로상' 수상
상태바
조광한 남양주시장 '영석 공로상' 수상
  • 시민의소리 디지탈뉴스팀
  • 승인 2020.12.08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광한(사진 오른쪽) 남양주시장이 8일 제2회 우당상·영석상 시상식에서 영석 공로상을 수상했다. © 뉴스1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8일 제2회 우당상·영석상 시상식에서 영석 공로상을 수상했다.

(재)우당 이회영 선생 교육문화재단(이사장 이종찬)과 (사)우당 기념사업회(회장 윤형섭)에서 주관한 이날 시상식은 오는 18일 개관을 앞둔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뮤직아트홀에서 열렸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에 따라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정세균 국무총리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영상과 서면 축사를 통해 축하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시에 따르면 조 시장은 그동안 역사에 묻혀 조명되지 못한 지역을 대표하는 독립운동가 이석영 선생을 발굴, 남양주를 대표하는 건축물에 녹여내고자 노력한 공보를 인정받았다.

조 시장은 "마땅히 추앙받고 존경받아야 할 역사적 가치가 그 분들의 희생에 비해 너무나 부족하게 알려졌다"면서 "늦게나마 이석영 선생 발굴사업을 통해 선생의 발자취를 되짚어보는 것만으로도 큰 영광"이라고 말했다.

시는 시민을 위한 역사 공간으로 조성 중인 '이석영 광장 Remember 1910', 시청사 내 시민들을 위한 열린공간으로 조성한 '이석영 마루', 청년 스토어·마켓 등 청년창업센터로 조성될 '1939 with 이석영', 청소년들의 예술적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뉴미디어 특화 도서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을 곧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